커뮤니티

우리의 해변을 더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요.

Clean Beach, Social Campaign

FAQ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들만 정리했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은 필독해주세요.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무엇인가요?
1998년 시작된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해변에서 배출되는 담배꽁초와 유리조각 등 각종 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매년 해오고 있습니다.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쾌적한 바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자원봉사원들과 함께 해변 쓰레기를 수거 및 처리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입니다.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순수한 공익 캠페인 인가요?
맞습니다. 일부 기업체들이 벌이는 판매촉진 이벤트와는 성격 자체가 전혀 다릅니다. 간혹 회사 홍보나 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행사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행사 기간 중에는 물론 행사가 끝난 뒤에도 순수한 공익 환경 캠페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봉사원 신청방법과 선발 기준은?
모든 참가 신청자를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봉사원으로 선발하지 못하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우측 상단 <봉사원 신청 및 안내>메뉴에서 절차에 따라 신청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단, 바다사랑 캠페인의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에서 친구등록이나 팔로우 신청을 하신 분만 참가 신청 자격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가신청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내용을 심사하여, 전국 해변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활동할 180명의 봉사원을 선발하게 됩니다.
참가연령 제한이 있는지요?
바다사랑 캠페인은 만19세 이상이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생일이 지나지 않아 만19세가 되지 않았다면 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매년 진행될 예정이오니 다음해에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에 선발된 자원봉사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매일 오후2시부터 6시까지 해변청소를 하게 됩니다. 일정에 따라 오리엔테이션, 발대식, 쓰레기봉투 배포, 환경 설문조사 응답, 해변청소 및 쓰레기유형 조사, 간담회 및 해단식, 피서객과 함께하는 환경 이벤트, 해양경찰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게 됩니다.
봉사활동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거주지와 봉사활동을 신청 할 해변 소재지가 일치해야 하는지요?
상관 없습니다. 6개 해수욕장 중 봉사활동을 원하는 한 개의 해수욕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주최 측에서 숙박을 따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거주지와 가깝거나, 숙박이 가능한 지역의 해수욕장으로 지원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신청내용을 수정하거나 신청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신청 취소는 <신청 및 안내>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 수정은 보안 정책상 신청 내용을 수정 하실 순 없고 신청 취소 후 취소 통보 메일을 받으신 후에 다시 신청 하셔야 합니다.

선발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기준이 있는지요?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 홍보를 진행한 내용을 워드나 PPT에 정리하여 이메일(yoomisunnim@naver.com)로 보내주시면 봉사원 선발 시 가산점을 드립니다.

동아리나 학과에서 단체로 지원할 수는 없는지요?

단체 지원은 불가합니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개별적으로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봉사활동비를 지급하는지요?

그렇습니다. 소정의 봉사활동료(7만원/일)을 지급합니다. 얼핏 보아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처럼 여겨질 수 있으나, 강렬한 햇살 아래서 피서객이 버린 쓰레기를 줍는다는 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단순히 경제적인 부분만 고려해서 지원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봉사원들의 복장 규정은?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에 선발된 봉사원은 캠페인 기간 동안지급한 티셔츠를 착용해야 합니다. 흰색 또는 베이지색 반바지, 흰 양말, 운동화는 각자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대표봉사원, 특별봉사원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온라인 신청서에 기재한 해수욕장을 기준으로, 해수욕장 별로 2명의 대표봉사원, 1명의 특별봉사원, 27명의 일반봉사원을 선발합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해당 인원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대표봉사원은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 포럼 운영위원을 도와 캠페인 진행을 리드하게 됩니다. 특별 봉사원은 주요 활동들을 사진 촬영하는 기록업무를 병행합니다. 대표봉사원과 특별봉사원으로 활동하기 원하시는 분은 신청서의 ‘신청이유’에 함께 적어주세요.

봉사활동료 지급 방식은?

캠페인 기간 직후, 봉사원의 은행 계좌로 봉사활동료를 개별 입금해 드립니다.

캠페인 기간 중 상해사고 발생에 대한 대비책은?

상해보험에 가입되었으므로 행사시간 중 우발적인 사고 발생시 규정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받습니다.

봉사활동 기간 중 부득이한 사정으로 활동을 중단해야 할 사유가 생긴다면?

지급받은 티셔츠와 모자 등은 반드시 반납하고 귀가조치 합니다. 납득하기 곤란한 사유로 중도 결석하는 자, 불명예 퇴장 조치된 자는 티셔츠 등 유니폼 제작비를 변제해야 합니다.

해수욕도 즐기며 용돈도 버는 행사라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행사 중 해수욕은 절대 할 수 없습니다. 정해진 일정에 따라 환경 봉사활동만을 진행합니다.

봉사활동 활동 종료 후에 확인서를 발급해 주나요?

캠페인 기간 직후, 봉사원의 이메일로 봉사활동 참가 확인서를 개별 발송해드립니다.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에 관한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캠페인 주최 주관사인 아공포 크린비치 사무국(전국무료전화 080-040-0320)으로 하시면 됩니다. 행정기관이나 언론사 등 업무 협조를 원하시는 실무 담당자께서는 크린비치 사무국의 유미선 사무국장(yoomisunnim@naver.com)에게 메일주시면 확인 후 바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